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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아가라] 간단하고 쉽게 색 다루는 방법 (feat. Color mode&Scale Color)

by CGcat 2023. 10. 21.

나이아가라 색 다루는 법 한방 정리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ABmkj3HCiU

 

 

1. Initialize Particle - Color Mode(해당파트)

첫번째는 Initialize Particle - Color Mode 입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적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총 세 개의 모드가 있습니다.

  • Direct set
  • Random Range
  • Random Hue/Saturation/Value

Direct Set

▶ 색을 하나만 지정할 때 씁니다

Random Range

▶색을 범위로 안에서 랜덤으로 지정할 때 씁니다.

Random H/S/V

▶색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랜덤으로 설정할 때 씁니다.


2. Scale Color(해당파트)

여러가지 Function을 사용해서 다양하고 디테일한 효과를 줄 때 사용합니다.

Scale Color 사용할 때 Function Set 예시

맨 처음,

Multiply Vector by Float를 생성한 후

Vector에 Make Vector from Linear Color RGB를 걸고

그 색을 Color from Curve 통해 지정합니다.

Float에는 Random Range Float를 걸고 범위를 지정하고 Every Frame으로 Type을 지정해줍니다.

Scale Alpha에도 Float from Curve로 변화 양상을 지정해줍니다.

 


3. 응용

Color Mode

컬러모드에서 위와 같이 랜덤하게 색을 지정해 주고

 

Scale Color

위와 같이 Scale Color에서 밝기를 지정해주면

이런식의 폭죽이 하나 완성됩니다.

요런식으로 Color를 지정하면 나이아가라에서 다양한 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나이아가라에서 색을 지정하는 방법은

  1. Initialize Particle - Color Mode
  2. Scale Color

두 개가 있고 조금 더 디테일한 색을 표현할 때는 Scale Color 가 더 유용하다는 점

입니다.

여기에다가 Function들을 조금 더 다룰 줄 알게 되면 상상 그 이상의 표현이 가능하겠죠?

오늘 튜토리얼은 여기까지입니다. 부디 즐겁게 써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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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dnwld/223231685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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